90일 성경읽기 - 47일 (1사무 17-20)

3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47일 (1사무 17-20)
 
구원 역사 주기(6)  : 왕조시대
 
시작기도
†   당신은 당신의 종 다윗에게 왕조를 세워주시고, 영원한 왕관을 약속하셨습니다. 
◎  저희 가운데 당신의 왕국을 세우소서.
 
묵상
우리에게 익숙한 다윗과 골리앗의 이야기를 즐겨 읽으십시오.  이 주기에선 다윗과 사울 그리고 사울의 아들, 요나탄의 전반적인 내용입니다. 다윗의 어린 시절의 내용은 그의 성격, 하느님과의 관계, 그리고 하느님이 활동하시는 방법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전해줍니다.  또한 하느님께서 불순종한 왕이였던 사울로부터 하느님의 영을 거둬간 이후 사울의 성격의 변화를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겁니다. 
 
오늘의 독서
사무엘 상 17-20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오늘 읽은 성경부분에서 여러분에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무엇입니까?
 
 
BigTreeMyHome
♣ 다윗은 비파를 잘 연주했고, 그 음악은 악령이 물러가게 하고, 아픈 사울왕을 회복시키고, 편안하게 하였습니다. (1사무 16,23) ♣ 저희 아이들 중에 바이올린을 배우는 아들이 있는데 본인이 원해서 시작했지만 최근엔 싫다고 그만 두고 싶다고 해서 저랑 실랑이를 많이 했습니다. 아들은 연습이 싫고, 바이올린이 싫고, 클래식이 싫고 등등 불만을 표현했습니다. ♣ 하지만 엄마가 보는 입장은 끈기 없는 엄마 핏줄을 이어받은 아이이기에, 생활고로 엄마가 잘 돌봐주지 못한 정서적인 안정이 부족했기 때문에 아이가 거부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훈련과 교육의 차원에서 아이의 요구를 들어줄 수가 없어서 설득하고, 달래고, 윽박을 지르기도 했지만 마음 속으로는 '저 바이올린을 당장 떼려치우게 해야지' 하는 마음도 수없이 들었습니다. ♣ 그러나 아이한테 다윗도 현악기를 연주했다고 알려주기도 하고, 제가 못치는 피아노 실력이지만 최선을 다해서 매일 성가곡을 연주하며서 고성이 오가는 집안 분위기를 바꾸면서 여러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과정의 일들을 다 열거할 수는 없지만 결국 지금은 아들이 바이올린을 거부하지 않고, 매일 연습도 하고 있다는 겁니다. 참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victor
성경에서 40일은 '준비' 기간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골리앗이 "아침저녁으로 가까이 다가와 싸움을 걸어온 지 사십일이나 되었다. (1사무17장6절)" 에서처럼 필리스티아인들은 이스라엘에 '싸움'을 걸어옵니다. 예수님이 공생활 직전에 광야에서 40일간 단식하시는 동안에도 사탄이 싸움을 걸어왔습니다. 저의 경우는 7/24/365 사탄으로부터 도전을 받습니다 -_-. 그래서 회사에서 오후 티타임인 지금도 성경을 읽고 묵상을 해야 유혹에서 견딜 수 있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