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58일 (1열왕 5-8)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58일 (1열왕 5-8)
 
구원 역사 주기(6)  : 왕조시대
 
시작기도
†   당신은 당신의 종 다윗에게 왕조를 세워주시고, 영원한 왕관을 약속하셨습니다. 
◎  저희 가운데 당신의 왕국을 세우소서.
 
묵상
성전 건립은 이스라엘의 역사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이것은 하느님의 당신 백성 가운데 현존하시는 영원한 장소이자 예배하는 주된 장소입니다. 계약의 궤가 성소로 옮겨지는 바로 그날 하느님의 현존은 모두에게  명백해질 것입니다.
  • (1열왕 8,10-11) 10사제들이 성소에서 나올 때에 구름이 주님의 집을 가득 채웠다. 11사제들은 그 구름 때문에 서서 일을 할 수가 없었다. 주님의 영광이 주님의 집에 가득 찼던 것이다. 
 
오늘의 독서
열왕기 상 5-8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열왕기 상권 8장에서 솔로몬의 기도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BigTreeMyHome
♣ 오늘 8장에서 솔로몬의 기도는 하늘을 향하여 두 손을 펼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하느님이 하늘에 계시다고 믿기 때문일 것입니다. ♣ 솔로몬의 기도의 내용은 성전에 관한 기도입니다. 기도 내내 솔로몬은 '성전을 향하여' 라는 문구로 성전의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하느님을 향해 하늘을 보고 기도할 수도 있지만 우리에게 실제적으로 감각할 수 있는 '성전'이 필요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합니다. ♣ 오늘 읽은 솔로몬의 성전건립과 성전을 향한 솔로몬의 기도는 더욱 특별한 의미로 전해지는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희 보스톤 한인 성당도 성전건립을 위한 정성과 기도를 모으고 있는 과정에 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 그 어느 때보다도 가정 형편이 낮아진 상태에서 마음은 이미 다른 곳을 향해 떠나 방황하고 있지만 성전건립을 위한 약속과 다짐이 표류하는 배에 내린 닻(anchor)처럼 한 곳에 머물게 합니다. 이곳 저곳 떠나 살아왔고, 앞으로도 어디에 발을 붙이고 살게 될지 모르는 순례의 삶 가운데 성전 건립을 위한 성당에 잠시 머무는 동안에 함께 기도하고, 함께 성경을 읽을 수 있음이 축복이며 이는 성전을 받쳐주는 영적인 기둥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도 보스톤 한인성당의 성전 건립과 90일 성경 읽기를 향해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기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