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70일 (에즈 6-10)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70일 (에즈 6-10)
 
구원 역사 주기(9)  : 유배 이후 귀환
 
시작기도
†  당신은 유배간 이들을 가나안 땅으로 데려오시고, 그들은 성전과 예루살렘을 재건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법을 다시 배웠습니다.
◎  저희가 당신께 돌아오도록 저희의 상한 마음과 삶을 다시 세우소서. 
 
묵상
에즈라는 율법학자이고, 모세의 율법에 능통한 선생님이였습니다.  그는 하느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가르치는데 자신을 봉헌했습니다. 그는 다윗과 솔로몬 시대에 대사제였던 집안의 후손이였습니다. 
에즈라는 7장에서 2차 귀환 때 예루살렘으로 보내집니다. 에즈라기 9-10장에서, 하느님의 자비하심에도 불구하고, 일부 이스라엘 백성이 이방인 여자와 혼혈혼을 함을 에즈라는 알게 됩니다. 이는 우상숭배로 이어지며 시작되는 문제, 즉 이스라엘을 곤경에 빠뜨릴 수 있는 것 중 하나였습니다.
 
에즈라의 해결책은 우리에게 심한 처사로 보여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것은 새로운 시작의 시점에서 필요한 것이였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유배 간 세대에서 새롭게 돌아옵니다. 그들은 온마음으로 하느님께 돌아와야 했습니다. 그리고 하느님만을 따릅니다.
 
오늘의 독서 :
에즈라기 6-10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왜 에즈라기는 예루살렘에 보내졌으며 그는 어떤 도움을 받습니까?
 
BigTreeMyHome
♣ 오늘을 성경을 보면서 사명이라는 단어가 생각납니다. 모세의 율법에 능통한 에즈라가 예루살렘에 보내집니다. 하지만 에즈라가 능력있는 선생님이라하더라도 예루살렘으로 가는 긴 여행길 앞에서 안전을 보장할 능력은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식하며 하느님께 기도합니다. 그리고 에즈라는 혼혈혼을 하며 율법을 어긴 이스라엘을 보면서 깊이 탄식하며 슬퍼합니다. ♣ 사명은 연민(sympathy)이 머무는 곳에, 재능(talent)이 있는 자에게 사명이 내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연민은 세상의 고통 속에서 쉽게 가려지고 잊혀집니다. 그리고 재능은 이상적인 100% 완성과 비교할 때 늘 부족해 보여서 부끄럽게 생각됩니다. 그래서 하느님께서 우리를 어디로 보내시는지 알기가 참 어렵습니다. ♣ 굳어진 마음으로 연민이 사라졌다면 그 연민이 회복되고, 부족한 능력은 하느님께서 채워주시실 기도하며 제가 있는 곳에서 저의 사명을 다할 수 있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