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79일 (루카 5-8)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79일 (루카 5-8)
 
구원 역사 주기(11)  : 메시아 예언 성취 
 
시작기도
†  당신은 외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보내주시고, 당신의 약속을 실현하셨습니다.
◎  저희에게 예수님 안에서의 새 삶을 주소서.
 
묵상
예수님은 성령에 이끌려 예루살렘 근처 남쪽으로 내려가 광야에서 유혹을 받으시고, 예수님은 북쪽으로 올라가 갈릴래아 지역으로 돌아옵니다. 예수님의 공생활에 관한 서술은 9장까지 계속 됩니다.
 
루카 6장 19절에서 시작하는 일명 “평지(平地) 설교” 라고 부르는  대목에 특별히 관심을 두십시오. 겸손과 원수를 사랑하는 마음이 하느님 나라를 도래하게 될 것이라는 예수님의 메시지는 군사적 수단을 통해 설립할 지상의 왕국을 기대하던 사람들에겐 근본적으로 새로운 소식입니다.
 
오늘의 독서 :
루카 5-8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오늘의 성경 부분에서 예수님의 공생활은 어떤 유형의 활동으로 묘사됩니까?
 
 
BigTreeMyHome
♣ 영어 단어로 본 겸손(humility)과 굴욕(humiliation)은 발음이 비슷해서 전 헷갈립니다. 이 헷갈림 덕분에 겸손과 굴욕과 순종과 고통에 대해 묵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 (히브리서 5,8) 예수님께서는 아드님이시지만 고난을 겪으심으로써 순종을 배우셨습니다. ● (Hebrews 5:8) Son though he was, he learned obedience from what he suffered; ♣ 최근 '고통을 통해서 겸손을 배우는구나!'하고 경험하고 깨닫는 중에 히브리서 5장 8절의 말씀을 읽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고통을 통해서 순종을 배웠다는 말씀이 제 경험과 다른 거 같아 보여 더 묵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순기간 동안 Faith Sharing Group에서 묵상 나눔을 하다가 깨닫게 된 것은 우리가 경험하는 고난에 순종하고 받아들이면 겸손의 마음이 생기고, 고난에 불순종하면 굴욕의 마음이 남게 될 것이라고 정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루카복음에선 특별히 세상에서 소외되고, 버림받고, 고통당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예수님의 메시지가 전해집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당신의 수난의 삶이 어떻게 참행복이 되는지를 몸소 보여주십니다. ♣ 우리를 참행복으로 이끄는 겸손의 하루가 되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