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80일 (루카 9-12)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80일 (루카 9-12)
 
구원 역사 주기(11)  : 메시아 예언 성취
 
시작기도
†  당신은 외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보내주시고, 당신의 약속을 실현하셨습니다.
◎  저희에게 예수님 안에서의 새 삶을 주소서.
 
묵상
오늘 읽을 성경 부분에서는 예수님의 삶과 관련된 우리가 잘 아는 에피소드들로 가득합니다. 즉 열두 사도들의 파견과 오천명을 먹이신 기적과 베드로가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고백한 것, 영광스런 모습으로 변모하심 – 이것들은 단지 9장의 일부분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읽으실 때 다음의 이야기들에 특히 주목하십시오.
 
영광스런 모습으로 변모하실 때(9장), 모세와 엘리야는 예수님이 겪으실 고통의 바다와 당신의 백성을 죄로 이끄는 죽음을 통해 예수님 안에서의 새 삶으로 이끄실 예수님의 “탈출”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모세와 엘리야는 여러분이 구약에서 읽으셨던 그분들과 같은 분들입니다. 그들은 함께 여기서 메시아의 사명을 증언합니다.
 
9장 51절에서 예수님은 “예루살렘으로 가시려고 마음을 굳히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를 향합니다. 이 시점부터는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앞으로의 열 장(chapters) 정도는 이전에“유다”로 알려진, 유대 지역에서의 예수님의 공생활을 기술합니다. 이 기간 동안 예수님은 하느님 나라의 기반을 구축합니다. 
 
오래 전 하느님은 탈출기 3장의 불타는 떨기나무에서 당신의 이름을 “있는 나”로 밝히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들로 오신 이제서야 비로서 하느님은 “아버지”로 드러내셨습니다. 주님의 기도(11장)에서 우리는 이를 알 수 있고, 그것에 따라 행동합니다.
 
 
오늘의 독서 :
루카 9-12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예수님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과 어떤 희생이 있습니까?
 
 
BigTreeMyHome
♣ 어릴 때 자주 듣던 말이 갑자기 생각합니다. "참 엉덩이가 무겁네." 한 자리에 앉으면 좀처럼 움직이지 않아서 게으른 인상을 주도록 누군가 원하는 무언가를 부지런히 해주지 못했습니다. ♣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제자는 이런 저의 본성과는 정반대의 길을 가야할 것만 같습니다. 제자의 길은 떠나고, 돌아다니고, 전하고, 고쳐주는 일 같습니다. ● (루카 9장6절) 제자들은 떠나가서 이 마을 저 마을 돌아다니며, 어디에서나 복음을 전하고 병을 고쳐 주었다. ● (Luke 9:6) Then they set out and went from village to village proclaiming the good news and curing diseases everywhere. ♣ 오늘 하루 나의 본성대로 사는 삶이 아닌, 예수님의 제자의 길을 걷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