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83일 (루카 21-24)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83일 (루카 21-24)
 
구원 역사 주기(11)  : 메시아 예언 성취
 
시작기도
†  당신은 외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보내주시고, 당신의 약속을 실현하셨습니다.
◎  저희에게 예수님 안에서의 새 삶을 주소서.
 
묵상
어제 우리가 읽은 대로, 제자들은 메시아의 수난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바로 그 목적으로 오셨습니다. 오늘 읽을 성경은 단호하게 십자가를 향하시는 예수님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수난 과정 중에 그리스도는 아담의 저주(고생스런 일; 가시덤불;땀)와 죽음의 저주를 몸소 지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죽음에 이르는 사랑으로 쏟아내시어 구원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저주를 떠맡으시고, 당신의 생명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메시아 예언 성취' 시기를 기억하는 주요 성경구절들
  • (루카 1,30-33) 30 천사가 다시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마라, 마리아야. 너는 하느님의 총애를 받았다. 31 보라, 이제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터이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32 그분께서는 큰 인물이 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드님이라 불리실 것이다. 주 하느님께서 그분의 조상 다윗의 왕좌를 그분께 주시어, 33 그분께서 야곱 집안을 영원히 다스리시리니 그분의 나라는 끝이 없을 것이다.”
 
오늘의 독서 :
루카 21-24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이제 메시아 예언 성취 주기를 끝내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90일 성경읽기를 거의 마칩니다.
엠마오로 가는 길에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다시 읽으십시오.(루카 24,13-35) 
이 이야기는 지난 83일 동안 여러분이 해오셨던 것의 가치에 대해서 무엇을 말해줍니까? 
 
 
BigTreeMyHome
♣ 집중해서 오늘의 성경을 읽으면서 루카복음을 처음 읽는 듯한 느낌으로 새로웠습니다.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나타나신 예수님께서 예순 스타디온(대략 11km)의 길을 동행하십니다. ♣ 예수님은 아직도 예언자들의 말을 모두 믿지 못하는 제자들을 "마음이 어찌 이리 꿈뜨냐?(루카 24,25)라고 나무라는 듯한 표현으로 시작하셨지만 모세와 모든 예언자로부터 시작하여 성경 전체에 걸쳐 당신에 관한 기록들을 그들에게 설명해 주셨다(루카 24,27)라고 합니다. ♣ 저는 90일 성경 읽기와 Bible Timeline이라는 성경공부를 통해서 구약을 전반적으로 훌터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과정을 통해서 엠마오로 가는 길의 예수님을 만난듯 합니다. 준비를 하면서도 묵상을 하면서도 제 능력 이상으로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것도 예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90일 성경읽기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예수님의 동행을 느끼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동행해 주시고, 이야기 나눠주시는 예수님께 감사를 드리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 ♣ † 찬미예수님 -하느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