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85일 (사도 5-8)

2 posts / 0 new
Last post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85일 (사도 5-8)
 
구원 역사 주기(12)  : 교회시대
 
시작기도
†  교회는 당신의 일을 세상에서 전합니다.
◎  저희가 당신 사랑의 충실한 신앙의 사절이 되게 하소서. 
 
묵상
성경을 읽으실 때 교회에 관한 다음의 것들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교회는 (이스라엘의 열 두 지파를 상징하듯이) 열 두 사도들을 기반으로 하여 설립됩니다.
교회는 성령에 의해 그리스도의 삶의 권한을 부여 받습니다. 
교회는 이스라엘의 자손 뿐만 아니라 이방인들까지 도 포함하도록 확장됩니다.
교회는 혹독한 반대에서 (그리고 그 이유 때문이기에) 번창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계셨던 당신의 시간 동안 끝까지 이스라엘의 삶을 사셨음을 아마 아실 겁니다. (단지 예수님은  그들이 실패한 것을 옳게 하셨습니다.) 이제 예수님은 당신의 몸을 통해서  교회 활동을 하십니다. 초대 사도들과 다른 그리스도 제자들이 그리스도의 삶을 어떻게 수행하는지 구체적인 길들을 찾아 보십시오. 그들의 삶은 우리에게 본보기를 제공합니다.
 
오늘의 독서 :
사도행전 5-8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스테파노의 순교는 신자들에게 내제된 성령의 새로운 실존을 어떻게 드러냅니까?
 
 
 
BigTreeMyHome
♣ 오늘의 묵상 질문은 참 어렵게 생각됩니다. 그래서 원래의 영문 질문과 번역 질문을 계속 반복해서 읽게 됩니다. ♣ 일단 스테파노의 순교는 성령이 충만한 가운데 이뤄집니다. 그의 성령 충만함은 한 순간 갑자기 생겼다기보다 일곱 봉사자로 뽑힐 때에도(사도 6,5), 백성 가운데에서 큰 이적과 표징을 일으킬 때에도 (사도 6,8), 논쟁을 벌일 때에도(사도 6,10) 성령은 충만해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테파노의 얼굴은 천사의 얼굴처럼 보였다고(사도 6,15) 하는 대목도 범상치 않게 보이는 모습입니다. ♣ 순교 직전(사도 7,54ff)엔 하늘이 열리고, 예수님을 눈으로 보고, 말로 전합니다. 돌을 맞으면서도 동요되지 않고, 주님께 기도를 올리고, 잠이든 모습으로 순교합니다. ♣ 스테파노의 순교는 비신자들의 눈에는 분명 이상하게 보이고, 이해가 되지 않는 모습이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체포되면 두려워하고, 돌에 맞으면 괴로워하는 것이 당연할텐데 스테파노는 이 모든 상황에서 초연하고, 평화롭습니다. ♣ 내 안에 내제된 성령이 활동한다면 내 주변의 상황이 어떠할지라도 스테파노와 같은 몸과 마음으로 반응할 거 같습니다. 성령의 실존이 드러나시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