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성경읽기 - 90일 (사도 25-28)

1 post / 0 new
BigTreeMyHome
90일 성경읽기 - 90일 (사도 25-28)
 
구원 역사 주기(12)  : 교회시대
 
시작기도
†  교회는 당신의 일을 세상에서 전합니다.
◎  저희가 당신 사랑의 충실한 신앙의 사절이 되게 하소서. 
 
묵상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은 90일 성경읽기의 마지막 날에 이르렀습니다. 사도행전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격동의 시간 동안 바오로가 그리스도를 통해 받은 용기를 다른이들에게 전해주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바오로를 어떻게 로마로 데리고 갈 것인지 말합니다. 그곳에서 바오로는 하느님 나라를 자유롭게 설교할 수는 있지만 가택 연금 상태로 이년 동안 머뭅니다.
전승에 의하면 베드로와 바오로는 AD 64년경 네로 황제의 그리스도인 박해 시기에 로마에서 순교되었다고 합니다. 바오로는 목이 잘렸고, 베드로는 십자가형에 쳐해 죽었습니다.(베드로는 그의 요구에 따라 머리가 아래로 향한 채로) 그들의 죽음은 교회의 마지막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어떤 면에서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순교자들의 피는 교회의 씨앗입니다” (테르툴리아노)
 

'교회시대' 시기를 기억하는 주요 성경구절들

  • (사도 1,8)  그러나 성령께서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힘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 그리고 땅 끝에 이르기까지 나의 증인이 될 것이다.
 
오늘의 독서 :
사도행전 25-28장
인터넷 성경  :  http://info.catholic.or.kr/bible/
 
오늘의 묵상 질문 :
이것으로 우리의 “Bible Timeline”의 마지막 이야기를 마치게 되지만 이것이 ‘교회시대’의 마지막은 결코 아닙니다. 하느님의 가족으로서의 불화가 시작된 이 이야기는 하느님의 아들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여러분의 삶에서 어떻게 지속되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