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 신부님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11/7 토요일)

1 post / 0 new
webmaster
본당 신부님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11/7 토요일)

함께 걸어가는 길목…주님 안에 하나되어

(본당 신부님과 함께하는 기도와 음악, 삶의 이야기 토크 콘서트)

- 일시 : 11/07/2015, 토요일, 7-9pm

- 장소: 본당 대성당

- 사회 : 송은정 아가다

- 주최 : 카라타스 성가대

- 목적 : 보스톤 한인 공동체가 보다 밝고 희망적인 공동체가 되기위해, 교회 공동체 신자들이 다 함께 주님을 찬양하는 음악과 더불어 주님 안에 하나로서 신앙의 나눔 시간을 가진다.

- 내용 : 늘 사람들이 떠나고 새로운 사람들이 찾아 오는 보스톤 성당.....

이국 땅에 사는 형제 자매로서 따뜻한 위안, 사랑, 기쁨을 나누는 시간 / 새로운 성전 건립을 이룬 우리의 마음을 되돌아보면서 공동체가 하나가 되는 시간 / 더욱 밝은 우리 공동체의 미래를 향해 새롭게 거듭 나아가기를 바라며, 하느님께 진심으로 기도를 청하는 시간 / 다양한 우리 공동체의 굴곡의 시간들을 함께 하셨던 목자로서, 신부님께서 신자들과 허심탄회한 질문과 대답으로 새로운 나눔의 시간을 만든다.

 

Q & A

● 우리 공동체는 하나이다.

(고향인 한국을 떠나 보스톤에 오게 된 계기 / 하느님을 찾기 위해 보스톤 한인 성당으로 오게 된 경유 / 보스톤 성당에서의 첫 소공동체는? / 보스톤 성당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 / 함께 이루었던 아름다운 추억은? /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

●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 / 남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

(자신의 믿음을 돌아보고, 그 믿음을 바탕으로한 성당 내에서의 봉사 부담을 주고, 부담을 받고.. / 얻는 것도 있고, 잃는 것도 있고.. / 한 발만 들여 놓은 신앙생활은 아닌지.. / 최선의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가? )

● 사랑과 격려가 필요한 지금; 마련한 성전은 우리의 한 울타리로서, 누구든지 하느님 사업의 농부가 되어 씨앗을 뿌리고 이삭을 줍고 함께 추수하는 기쁨이 넘치는 곳이다.

서로 잘 했다 등 두드려 줄 수 있는 칭찬의 기회 / 정말 감사하게 느꼈던 지인이 있다면? / 힘 들었을 때 용기를 주신 분이 있다면? / 혹 내가 상처를 준 이가 있다면 마음으로 용서를 구하는 시간 / 상처와 불화는 뒤로 하고 다 함께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힘차게 발걸음을 내디뎌야 하는 지금, 우리의 할 일은? )